[노트북 리뷰] MacBook 2.16G 듀얼코어 (MB062LL/A)vs Vaio tx-55 ----(2) 아덥터와 마우스. 리뷰를 가장한 자랑


 [노트북 리뷰] MacBook 2.16G 듀얼코어 (MB062LL/A)vs Vaio tx-55 ----(1) 주변기기.  이어서..

 * 이 포스팅은 이글루스 블로그네이버 바이오 카페, 네이버 맥북을 쓰는 사람들 카페에 

 함께 올라갑니다.

 

  두둥!

 이번 주제는 전원 공급원. 즉, 본체와 함께 노트북 구입시 같이 올 수 밖에 없는 어덥터와

 저를 포함한 많은 분들이 입력의 효율을 위해 추가 구입하게 되는 무선마우스에 대한 글입니다.

 그리고 맥북의 경우 맥 에어가 출시되기 이전, 즉 2007년 중반기까지만 함께 딸려오던 맥 통합

 리모콘에 관한 이야기도 잠깐 할 계획입니다. (이후로는 유니버셜 독과 함께 묶음 판매만 합니다)

 
 먼저 아답타를 보도록 하죠.

        노트북 자체 색상과 마찬가지로 맥북의 아답터는 흰색, 바이오의 아답터는 검정색입니다. 모양에서 가장 큰 차이는 맥북 아답터는 정사각형 형태인 반면, 바이오 아답터는 직사각형 형태인 점을 들 수 있겠군요. 입력은 두 제품 모두 100~240V, 1.5A, 50~60Hz로 전압, 전류, 주파수 범위 모두 동일하며, 출력 역시 맥북은 16.5V 3.65A , 바이오는 16V 4A로 대동소이한 스펙을 가지고 있습니다.

        
         다만 아답터 모양에서 조금 독특한점은 맥북용 아답터의 경우 위 사진처럼 날개(?)가 있다는 점인데요, 아래처럼 사용하는게 아닐까... 추측만 하고 있습니다. (실제로는 푸는게 귀찮아서 감지 않습니다 -_-)



 그리고 두 아답터의 결정적 차이. 맥북의 아주 독특한 점이라고 할 수 있는 점은 바로 본체와 연결되는 포트 부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바이오는 위 그림처럼 원형의 평범한 포트를 가지고 있습니다만....

맥북은 이런 모양을 하고 있습니다.  금속성으로 보이는 부분이 자석이라 포트 근처에만 가면 철썩 달라 붙습니다. 게다가 저기에 LED가 장착되어 있어 충전이 되고 있을 경우 주황색(붉은색), 완충이 되었을 경우 녹색으로 들어와 보기 편하죠. 무엇보다
아주 가끔씩 발생하는 전원 케이블을 발로차서 노트북이 책상에서 떨어지는 불상사를 원천적으로 봉쇄 할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장점입니다.
 


  다음으로 마우스를 보도록 하죠.

 왼쪽이 바이오에서 사용하고 있는 Razer 사의 Pro Click Mobile (Black) 이고 오른쪽이 맥북에서 사용하는 Apple사의 마이티 마우스입니다. 둘다 블루투스 2.0을 지원하는 무선 레이저 마우스이고, 1000dpi 이상의 해상도를 인식하는 고성능 마우스입니다.
다만, 왼쪽의 경우 우클릭 좌클릭 휠, 이렇게 3버튼이라면, 오른쪽의 경우 클릭감은 하나지만 우클릭 좌클릭이 가능하고 (..... 잡스 아저씨의 고집이랄까요......) 휠이 360도 어느 방향으로나 돌아가고 (윈도우에서는 사용 불가), 특이하게 좌우를 동시에 욺켜 잡으면 또 하나의 동작으로 인식을 하는 4버튼 체계라 할 수 있습니다. (3.5 나 4.5로 불러야 할지도...)
 동작시 Razer는 Razer사의 마크가 푸른색으로 들어오고 대기시간이 길어지면 진동을 합니다. 마이티 마우스는 후면에 아주 조그만 등이 들어고구요.

베터리는 두 제품 모두 AA사이즈 2개를 삽입합니다. 무게는 마이티 마우스가 큰만큼 무겁게 느껴 집니다


어찌, 두 제품 모두 잘 어울리나요?


그리고 맥북에서 통합 리모콘은 Front Row라는 프로그램을 불러오는 기본 동작으로 작동합니다. 윈도우로 불러 왔을 경우에도 곰 플레이어나 KMPlayer상에서 재생, 일시정지, 뒤로감기(혹은 다음파일), 앞으로 감기(혹은 시작/이전파일) 역활은 제대로 합니다.
적외선 리모콘 수신부는 전면부에 있습니다. (화이트벨런스를 못 맞췄습니다. 이해 해주세요...)
오른쪽에 검은 원이 수신부, 왼쪽은 맥북의 동작 표시등입니다.




 


 자 그럼 보너스 뻘짓 샷을 마지막으로 2편. 아덥터, 마우스 편을 마칩니다.
맞을꺼 같아서 붙여보긴 했는데..... 굉장히 엽기적인 아답터가 되어 버렸습니다. ㅋㄷㅋㄷ..


덧글

댓글 입력 영역


Google Analytics